오늘은 지하철 싸게 타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오늘은 얼마나 돈을 더 쓰게 될까?'하는 걱정부터 시작되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오는 7일부터 수도권 지하철 요금이 150원 오르고 기본 요금이 1250원에서 1400원으로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서울 지하철 요금 인상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라 먹거리 등 생활물가도 같이 올라서 우리 서민들의 부담이 한층 커지고 있어요.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해에는 지하철만 해도 6400억원의 손실을 보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적자를 감당할 수 없어 요금 인상은 어쩔 수 없었다는 입장입니다.
이미 시내버스 요금은 지난 달에 이미 300원 올랐었습니다.
정부 대책 방안
1. 기후동행카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기후동행카드'란 월 6만5천원으로 서울 시내의 대중교통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2. k패스
하지만 경기도에서는 이 카드로 인한 혜택보다 경제적 부담이 크다며 주저하는 중인데요.
그래서 국토부의 'K패스'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K패스란 월간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많으면 교통비를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또 다른 문제
그런데 문제는 여기까지가 아니랍니다! 유제품 가격은 평균적으로 4~7% 상승해서 우유팩 하나 사러 가더니 마치 급등하는 롤러코스터 탄 것 마냥 가격 표시를 보고 멍하니 있게 만들더라구요.
심지어 우유를 사용하는 빵,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도 동시에 상승하고 있어서
'밀크플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이름까지 생겼답니다.
또한 전기요금과 기름값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이달 중으로 올해 4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기름값도 주요 산유국의 감산 조치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8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들은 우리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 요즘같은 때일수록 저축과 효율적인 소비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제 블로그를 자주 보신다면 축하드려요!
많은 할인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잖아요!
그래서 준비한 지하철 싸게 타는 법!
지하철 할인방법!
1. 알뜰 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2. 티머니 고 마일리지
티머니고 마일리지는 T마일리지 서비스 중 하나로 대중교통 이용 시 결제금액의 일부를 적립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특히나 서울시 버스/지하철 뿐만 아니라 경기도버스 및 인천 지하철에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서 교통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3. 카드 제휴
신용카드로 지하철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자세한내용은 이전에 작성한 글 링크 걸어 놓을 태니 확인해 보세요!
버스 싸게 타는 법 : 알뜰교통카드, 티머니 고 마일리지, 카드 제휴